전북대 총장선거 후유증, 청와대와 교육부에 진정서 제출
전북대 총장선거 후유증, 청와대와 교육부에 진정서 제출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11.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총장선거 경찰 개입 의혹’을 제기했던 전북대 교수들이 진상 규명을 위해 청와대와 교육부에 진정서를 제출하는 등 총장 선거 후유증이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이들 교수들은 지난 16일 2차 성명을 내고 이번 총장 선거에서 허위 사실을 퍼트린 내부 특정 세력을 경찰에 추가 고발하는 방안과 향후 수사 속도에 따라 상위 사법기관에 추가적인 고발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전북대 교수 33명은 지난 16일 성명서를 통해 “총장선거가 한창이던 17일과 18일 당시 경찰청 관계자의 탐문 행위가 기간과 방법 면에서 적절했었는가에 대해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경찰은 자체조사를 통해서라도 해당 경감의 행위에 대한 위법 여부를 조사하고 결과에 따라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한 “당시 경찰청 김 모 경감이 왜 천 명이 넘은 교수들 중에서 경쟁관계였던 세 명의 총장 후보와 관련 사안을 잘 알지도 못하는 교수를 만났고, 김 모 경감으로부터 명함사진과 문자를 받았다는 교수는 왜 경감의 번호를 이미 본인의 휴대폰에 저장하고 있었는지, 또 교수회장 등은 이를 공개하고 확대시켰는지 등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면서 “결국 이러한 정황들은 교내 내부에 있는 어떤 특정인 또는 세력에 의한 고도의 계획된 ‘짜고치기 선거’였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교수들은 “일련의 상황을 종합해보면 이번 사태는 이남호 총장의 흠집내기를 통해 선거에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세력의 조직적인 선거 개입으로 볼 수 밖에 없다”며“누가 이같은 사태를 만들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 교수들은 지난 13일에도 기자회견을 통해 “사실이 아닌 내사설이 총장 선거 기간중에 대학 교수들에게 광범위하게 유포되면서 대학 축제의 장으로 치러져야 할 총장 선거가 난장판으로 변질됐다”며 “이는 특정 세력의 사전 기획이 없이는 불가능한 만큼 명확한 진실 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