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가 고재흠씨 제4회 부안문학상 수상
수필가 고재흠씨 제4회 부안문학상 수상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10.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4회 부안문학상은 수필가 고재흠(81)씨에게 돌아갔다.

  한국문인협회 부안지부(지부장 김영렬)가 주최하는 제4회 부안문학상 시상식 및 부안문학 제24집 출판기념회가 26일 오후 3시 부안읍 부안컨벤션 웨딩홀에서 거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가족, 김춘진 제19대 국회의원, 부안문협 회원과 부안지역 유지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부안문학상 심사위원인 김용옥 시인 겸 수필가는 “고재흠씨의 수필집 <대자연의 합주>는 등단 16년 만에 엮은 두 번째 글 집으로 노익장의 자서전 같다. 그의 고향 부안 땅 ‘청림리’에 대한 사랑과 한국동란에 얽힌 체험기, 방방곡곡 여행기와 식물과 사람의 이야기에는 인생이 무르녹아 있다. 그의 글에는 역사성, 문화성에 대한 사유를 담고 있음은 물론, 글로써 존재가치를 만들고, 인생을 정리하는 내면의식을 진솔한 사색의 목소리로 나긋나긋 들려준 점이 높이 평가된다.”고 했다.

  고재흠씨는 “글을 쓴다는 것은 가파르고 험난한 길이며, 자드락길을 숨차도록 오르는 것처럼 고통이 따르지만, 그래도 사는 날까지 펜을 놓지 않고 창작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재흠씨는 2000년 월간 <문학공간>을 통해 등단했다. 현재 한국문협, 전북문협, 전북수필, 행촌수필, 부안문협, 미래문학, 영호남수필문학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행촌수필문학회장과 한국신문학인협회 전북지회장을 역임했으며, 수필집<초록빛 추억>과<대자연의 합주>을 펴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안문협 김형철 시인의 자서전 <동초의 인생과 문학>출판기념회도 함께 열렸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