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부합동평가·정부혁신 대비 워크숍 개최
김제시, 정부합동평가·정부혁신 대비 워크숍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0.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금산면 일원에서 정부합동평가 및 정부혁신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2018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 대비해 지표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한편 정부혁신의 핵심가치인 ‘사회적 가치, 협업과 참여, 신뢰받는 정부’에 대한 공유를 토대로 체계적인 평가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김제시는 정부합동평가 지표별 실적을 4차례의 보고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점검 및 보완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 합동평가 전문가의 컨설팅을 진행해 앞으로 두 달여 남은 기간 동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변화’라는 주제의 특강 청취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의 주요혁신 흐름을 이해하고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 발전을 위한 사례를 접목하는 등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제고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신뢰받는 행정의 구현해 국정시책 합동평가와 정부혁신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자”고 강조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