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13일부터 유럽 순방
문 대통령 13일부터 유럽 순방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10.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프랑스·이탈리아·교황청·벨기에·덴마크 등 유럽 5곳을 순방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유럽 순방을 계기로 한반도를 둘러싼 새로운 질서가 국제사회에서도 지지를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선 13∼18일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국빈 또는 공식 방문한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와 외교·안보 협력을 제고하고 첨단과학·신산업 능력을 보유한 이탈리아와는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협력 증진 방안을 중점 추진한다.

 이어 17∼18일 교황청을 공식 방문해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축복과 지지를 재확인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8∼1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아셈(ASEM·아시아유럽정상회의)에도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도날트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및 장클로드 융커 집행위원장과 한·EU 정상회담을 개최한다. 이 정상회담에서는 수교 55주년 맞아 한·EU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 발전시키는 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이어 덴마크로 이동해 ‘녹색성장 및 2030 글로벌 목표를 위한 연대(P4G)’를 방문한다. 덴마크와 기후변화 대응 및 바이오·과학기술 등 미래 협력 강화에 대해 중점 협의할 예정이다.

청와대=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