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시를 방문하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우선배려창구 설치 및 편의용품을 비치해 사회적 취약 계층 배려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종합민원실의 경우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 등을 동반한 사회적 약자가 기다림 없이 우선적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우선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본청 종합민원실과 주민복지과, 여성가족과, 19개 읍면동사무소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 보청기(소리증폭기), 확대경, 휠체어 등 각종 편의용품을 비치해 민원인이 필요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시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하고자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시책 발굴은 물론 편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매주 월요일 시장이 시민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하는 ‘직소민원의 날’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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