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휴게소(대구방향) 순창발효커피 매장 11월 문 연다
강천산휴게소(대구방향) 순창발효커피 매장 11월 문 연다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10.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광구대구고속도로에 있는 강천산휴게소(대구방향)에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최근 개장한 데 이어 오는 11월 발효커피 매장도 문을 연다.

 군에 따르면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과 휴게소 운영자인 (주)원일유통이 지난달 20일 ‘리던(REDONE) 순창발효커피’란 브랜드로 휴게소 내에 매장을 설치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커피 매장 운영은 원일유통이 위탁운영하고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원·부재료를 납품하게 된다.

 발효커피 매장이 들어설 대구방향 강천산휴게소의 커피매출은 연간 4억여원을 웃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발효커피 매장이 문을 열면 홍보는 물론 판매 효과가 클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또 진흥원의 원·부재료 납품으로 연간 1억여원의 매출액도 올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군은 발효커피 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고용창출 및 새로운 커피산업의 육성과 커피뿐만이 아닌 순창의 다양한 농산물을 이용한 음료 제품 및 사이드 메뉴 등을 개발 또는 판매해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순창발효커피 리던(REDONE)은 인터넷 쇼핑몰과 전주 한옥마을점, 고속도로 강천산휴게소점, 순창농특산물판매장, 발효소스토굴, 강천산발효커피전문점, 쿠팡 등에서 유통 중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발효커피 판매액이 7천만원에 달한다. 따라서 군에서는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순창의 미래산업 먹거리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