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예결특위, 도교육청 결산 및 추경심사
전북도 예결특위, 도교육청 결산 및 추경심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9.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예산경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대오)는 13일 전북교육청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가졌다. 

 ○…황영석 위원(김제)는 이날 “‘교육복지우선 지역운영관리’ 등 교육청의 많은 사업들이 본예산 편성 후 추경을 통해 예산을 증액됐다”고 전제하며 “결산 자료를 보면 해당 사업들은 추경예산에서 증액된 예산보다 더 많은 집행잔액이 발생하는 등 예산을 사장시키는 비효율으로 예산이 운용되고 있다”며 질타하며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형일 위원(순창)은 “시군별로 교육문화회관이 없는 지역은 해당 시군의 학생들이 교육복지에 차별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교육문화회관이 없는 지역에 신설을 검토하거나 신설이 어렵다면 학생들이 지역에 따른 차별이 없도록 교육사업을 운영할 것”을 주문했다. 

 ○…문승우 위원(군산4)는 “예산을 편성할 때는 학교의 경우 방학을 이용하여야만 공사를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적정예산을 편성해야 한다”며 “그러나 이같은 현실에도 불구하고 집행하지 못할 것이 예상되는 사업을 추경예산에 증액한 후 많은 예산을 이월하거나 불용액으로 남긴 것은 예산 효율성을 크게 떨어 뜨리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병철 위원(전주5)은 “학교 또는 교육청 관련 체육시설은 공공의 시설인 만큼 학생들의 교육에 제한을 받지 않는 범위에서 주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이명연 위원(전주11)은 “학교시설이 수리가 진행 중으로 예산의 집행이 어려울 것이 명확히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추경에 예산을 증액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지적하며 “앞으로 이같은 사항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할 것”을 요구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