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현장 중심 대입제도 개선연구단 구성 추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현장 중심 대입제도 개선연구단 구성 추진”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9.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최근 공론화 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대입개편안은 “어설픈 민주주의이자 유치한 민주주의로 결정된 안이다”고 강하게 비판하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차원에서 현장교사 중심으로 개선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교육부가 결정한 대입개편안은 권력이 붙잡고 있는 교육이다”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서 대입 개선연구단을 구성해 설득력 있는 대입 개선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교육감은 “대입제도에 대해 잘 아는 전문가는 현직 고교 교사다”며 “경남교육감을 단장으로 17개 시도 일반고 교사들을 투입시킬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교육감은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최대 2년 안에 최종안을 만들어 교육부에 제안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김 교육감은 교육부장관 교체와 관련해 “정권이 바뀌든 장관이 바뀌든 전북교육감이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서 할 일을 해나가겠다”며 “교육 혁신을 완성하고 초·중등 교육 권한 배분을 끝까지 관철시키겠다”고 피력했다.

또 학교자치 조례제정안에 대해 김 교육감은 “대법원으로부터 무효 판결을 받은 부분을 삭제하고 지난달 해당 제정안을 다시 제출했다”며 “학교자치 조례제정안은 유·초·중등의 권한을 배분하는 것이 골자이며 이는 완전한 학교 자치가 완성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김 교육감은 최근 논란이 된 도내 한 사립학교 법인의 돌려막기 인사 사건에 대해 “후원금을 원칙대로 집행하지 않아 회계문란죄가 성립돼 그에 준하는 중징계를 내린 것으로 안다”며 “만약 경찰이 사건을 인지하고 수사를 벌인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