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상생발전 워크숍 가져
진안홍삼 상생발전 워크숍 가져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9.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홍삼 품질향상과 판매활성화를 위한 진안홍삼 상생발전 워크숍이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31일 열렸다.

 워크숍에는 관내 인삼 재배농가, 홍삼 가공업체, 전국 진안홍삼 판매업체, 관계기관 등이 참가한 가운데 진안홍삼 현황과 우수성 홍보, 마케팅ㆍ판매 전략, 진안홍삼에 관한 정책 설명, 토론회와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진안홍삼은 홍삼연구소의 성분 분석을 통한 군수품질인증제 시행으로 소비자 신뢰를 구축중으로,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유통 활성화, 홍삼연구소의 기술개발 등 군ㆍ사업단ㆍ연구소가 인삼ㆍ홍삼 관련 농가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안홍삼 판매장은 2016년을 기점으로 증가 추세로 접어들어 국내외 홍보관과 위탁 판매점을 포함 30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모든 매장을 군수품질인증품, 명인ㆍ명품, 홍삼연구소 기술개발품, 특허품만을 취급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대상 수상, 사상 최초 미국 수출 등의 영향도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 이사장인 최성용 부군수는 “진안홍삼이 여기까지 성장하게 된 계기는 질 좋은 원료삼을 생산하는 생산농가와 품질향상에 기여한 가공업체, 그리고 전국에서 진안홍삼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고 있는 진안홍삼 판매업체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은 진안홍삼의 발전을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