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전주기전대학,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08.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이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27일 전주기전대학은 “교육부는 최근(8.23) 대학 정원 1만명을 줄이기 위한‘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옛 대학구조개혁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며 “이번 발표에 따르면 전주기전대학은 평가 대상 323개 대학 가운데 상위 64%(207개교)인‘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는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들에게 재정 지원을 통해 더욱 질 높은 대학으로 육성 발전시킬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에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들은 대학별로 최소 30억~90억원씩 자동으로 국가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정원을 줄이지 않아도 되며 학생들도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전주기전대학이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데는 지난 10여년 동안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확보한 재원으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학교 시설을 상당 부분 개선했으며, 학생들에게 많은 장학금을 지급해 온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주기전대학은 내년(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전국 대학 최초로 SNS 관련 학과를 신설하는 등 창의적이고 취업에 강한 학과들을 대폭 보강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