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성호도서관, 청소년 대상 ‘길 위의 인문학’ 성료
고창 성호도서관, 청소년 대상 ‘길 위의 인문학’ 성료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8.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립성호도서관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길 위의 인문학’ 프로 그램이 24일 후속모임을 마지막으로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고창 청소년, 인문학에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강의 7회, 탐방 3회 등 총 10회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들의 인문학 소양을 넓히고자 기획됐으며 7~8월 여름방학 기간 중 약 한 달여간 운영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그동안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강좌가 부족했던 고창지역에서 새로운 시도로 학생들이 자기 자신과 주변인들, 나아가 국가와 진로까지 연결되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여 평소 인문학에 관심이 있던 주민들도 꾸준히 참여했고 학생들에게 멘토 역할을 해주기도 하여 참가자들끼리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군 도서관 담당자는 “청소년들의 생각이 깊고 넓어 놀라웠다”며 “우리 지역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였으며 내년에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욱 많은 군민들이 현장 인문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고, 지금 진행 중에 있는 군립도서관의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했다.

 한편, 고창군에서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5년 연속 공모 선정되어 운영 중이며, 고창 농업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루는 군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오는 9월 14일까지 운영된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