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국가식품클러스터단지에 공장 건립 착공
㈜프롬바이오, 국가식품클러스터단지에 공장 건립 착공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8.12 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롬바이오가 익산시와 분양계약 체결기업 중 23번째로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익산공장을 건립하기위해 착공식을 가졌다. 익산=김현주 기자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건강기능식품기업의 최고 생산기지인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GMP 익산공장 건립을 위한 착공식과 함께 안전기원제를 10일 개최했다.

 지난 2006년 6월에 설립된 ㈜프롬바이오는 경기도 수원시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체지방 감소, 관절건강, 위, 눈, 장 건강 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제조 전문기업으로써 OEM 생산을 하다가 기능성 식품 농축·추출 등 설비라인을 갖춰 기능성 원료개발과 생산을 직접하기 위해 GMP 공장을 설립하게 됐다.

 이날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에 착공한 ㈜프롬바이오는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검 분말 등 10여개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인증 받았으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인 ‘와일드망고’를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고 중국 홈쇼핑 진출 및 베트남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착공식에서 심태진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사업은 허가에서 검증까지 오랜 시간과 많은 연구비용이 필요해 중소기업에는 큰 부담이었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연구개발 시설, 지원혜택 등이 기능성원료 연구 및 완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입주를 결정하고 착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기업지원시설을 통해 엄격한 품질검사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지원과 마케팅, 물류, 수출 컨설팅 경영지원 등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생산기지로서 그 기능을 다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