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예비비 긴급 편성 폭염 피해 예방 총력 대응
유기상 고창군수 예비비 긴급 편성 폭염 피해 예방 총력 대응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8.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고창군수가 최근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 극복에 여념이 없는 현장을 방문, 군민을 찾아 격려하고 폭염으로 인한 군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유 군수는 연일 지역 내 무더위쉼터와 홀로 어르신 가정, 영농현장 등을 찾아 군민들이 폭염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은 없는지, 또 필요한 물품이나 요구사항은 없는지 경청하고 인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총력대응하고 있다.

 군은 각 분야별 폭염과 가뭄 대책 예산으로 본예산에 24억6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집행했으며, 하상 굴착 등 가뭄대비 농업용수 공급과 양수기 구입 제공 등을 위해 4억6900만원의 예비비를 긴급 편성했다.

 이와 함께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2억1천만원을 편성 요구, 농업용 관정 송수관로 등을 설치하여 폭염과 가뭄 극복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군은 상대적으로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만성질환자도 무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인돌보미, 방문건강관리사 등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 492명을 운영하면서 수시로 방문건강관리와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챙기고 있다.

 또한 무더위 쉼터 냉방기 사용에 따른 냉방비 4억1천700만원을 지원하고 2천만원을 투입해 냉방기 전수점검과 정비를 완료했다.

 농업분야에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며 농업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8억7천900만원을 지원하고, 축산분야에서는 자가발전기, 안개분무기, 환풍기 등 축사 환경 개선을 위해 3억5천600만원을 투입해 폭염 피해 최소화에 대처하고 있다.

 아울러 가뭄 및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장기적인 대책으로 농업용 관정 및 용수개발 사업, 용수로 및 저수지 준설 장비 임차 등 7억1천800만원을 투입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농사일도 중요하지만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낮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그늘진 곳에서 휴식을 하거나 무더위쉼터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 고 당부하고 “농업용수 확보와 무더위 쉼터 점검 등 가뭄극복과 폭염 대응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