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도시민 대상 ‘고창으로의 행복한 초대’
고창군 도시민 대상 ‘고창으로의 행복한 초대’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7.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고창으로의 행복한 초대’를 마련했다.

 연일 폭염과 열대야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도시민들이 ‘고창으로의 행복한 초대’에 참여하여 고창농업의 특징과 정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만석꾼 농장’, ‘효심당’ 등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귀촌 선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생활의 정겨움과 즐거움을 만끽하며 귀농귀촌 후의 생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조언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고창읍성과 하전마을갯벌체험장 등 고창의 풍부한 문화, 역사, 농촌환경을 둘러보며 고창군이 귀농귀촌의 일번지인 이유를 직접 체감했다.

 고창군에는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일정 기간 동안 고창군에 머무르면서 영농교육, 창업교육을 받고 지역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올해 완공된 단기농촌체험시설이 있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은 산과 들 바다가 모두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곳으로 귀농귀촌에 대한 전폭적인 행정지원과 함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 최적의 지역”이라며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잘 마련된 고창군에서 새로운 희망을 실현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