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자봉센터·서울 숭의여자대 해피통통 볼런투어
김제시 자봉센터·서울 숭의여자대 해피통통 볼런투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정창섭)는 서울 숭의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해피통통(소통+Feel통) 볼런투어’를 진행했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이 결합한 신개념 봉사활동으로 ‘봉사도 하고 여행도 하자’라는 취지로 봉사의 기쁨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1석 2조의 프로그램이며, 전라북도와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3회 진행 예정이다.

 올해 볼런투어는 이번 서울 숭의여자대학교 30여 명의 학생들과 진행한 볼런투어를 시작으로, 두 번째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중·고등학교 40여 명, 세 번째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부산 영도구 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장 40여 명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볼런투어에서 서울 숭의여자대학교 30명은 여름방학을 맞아 백산면 중조마을에서 시골 마을의 벽을 특성에 맞춘 그림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벽화활동을 진행했으며, 또한 벽골제 및 아리랑문학마을 탐방 시간을 가져 농업의 우수성과 근현대사를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볼런투어에 참여한 한 학생은 “봉사와 여행을 함께 하는 볼런투어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벽화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참 의미와 함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고, 주변 관광도 덤으로 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고, 소중한 추억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 정창섭 센터장은 “볼런투어를 통해 자원봉사활동과 김제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