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인기’
진안군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인기’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7.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용진)는 최근 2018 한국 자원봉사자의 해를 맞아 원불교진안교당(교무 손해진)과 공동 주관으로 군민자치센터 광장에서 초·중·고등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제3회 진안군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유기기관과 함께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과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성장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 우리 함께해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박람회장을 찾은 청소년들에게 총 26개 자원봉사 홍보부스와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는 직업진로상담, 봉사체험, 푸드체험으로 특히, 청소년 직업진로상담 부스에서는 이항로 진안군수와 강은희 군의회 부의장이 직접 청소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진안군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가 각 학교에서도 매년 진행됐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청소년 쉼터 마련’ 등 여러 희망사항을 전했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진지한 진로탐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를 기반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