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장수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7.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의장 김종문)가 제292회 임시회를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로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게 된다.

 1차 본회의에서 유기홍 행정복지위원장이 심사 보고한 ‘장수군 의회기 및 의회배지 등에 과한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2건의 안건에 대해 원안 의결했다.

 이는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 한국희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의회기 및 의회배지 등에 과한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최화식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지방의회 의원 신분증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이다.

 김종문 의장은 “제8대 장수군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첫날이라면서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흔들림 없는 초심으로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장수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8대 의회가 첫 보고를 받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주요업무 추진계획 속에 군민들의 여망이 잘 반영되어 있는지, 소외계층이나 지역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달라”고 주문하며 “업무보고에 임하는 공직자분들도 소신과 책임있는 보고로 군정을 위해 발전된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