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한 여름 밤 국악무대’ 펼쳐
국립민속국악원 ‘한 여름 밤 국악무대’ 펼쳐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7.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립공원을 찾는 피서객들을 위해 ‘2018 달리는 국악무대-한여름 밤 국악무대’를 마련한다.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립공원을 찾는 피서객들을 위해 ‘2018 달리는 국악무대-한 여름 밤 국악무대’를 마련한다.

 공연 일정은 27일부터 29일까지 남원 지리산 국립공원 달궁 자동차 야영장에서, 8월 3일부터 4일까지는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덕유대 야영장 무대에서 각각 오후 8시에 열린다.

 이번 무대는 올 여름 가족들과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도란도란 음식도 즐기며 밤에는 별을 지붕 삼아 전통 공연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민속국악원이 소외된 지역에 문화 향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제작 보유한 달리는 국악무대는, 이동형 무대 차량을 가지고 전국 어느 곳에서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사물놀이, 남도 민요, 판굿과 소고춤, 기악 합주, 판소리, 민속 무용 등 공연 기간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관람객들에게는 더위를 날릴 수 있는 부채가 제공된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민속국악원 홈페이지(http://namon.gugak.go.kr)나 전화(063-620-2324~5)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