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워라밸 문화 확산 적극 지원
진안군 워라밸 문화 확산 적극 지원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7.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군수 이항로)이 간부회의 시각을 늦추는 등 공무원들의 자기계발과 취미 등 워라벨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년층에서 유행중인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장년층까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진안군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 30분에 실시하던 간부회의를 9시로 늦춰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육아, 자기계발, 취미 등 유연근무제를 효율적으로 신청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워라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군은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일하는 방식 개선, 가족의 날 운영, 시차출퇴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장기재직 특별휴가, 고등학생 이하 자녀 학교활동 특별휴가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하는 방식 개선은 보고·회의문화 개선, 시차출퇴근 활성화 등이 추진되며 가족의 날 운영은 매주 수요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정부 방침에 발맞춰 육아휴직기간 2년까지 유급 확대 운영과 보육수당 지원 등 육아정책도 적극 홍보하여 시행할 방침이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민선 7기에는 가족 친화적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여유로운 아침, 저녁이 있는 삶을 제공하는 진안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공감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직원과의 직급별 대화를 추진하고 직원·부서간 분야별 업무공유를 추진하는 등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