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교황청 한반도 평화 노력 감사”
문 대통령 “교황청 한반도 평화 노력 감사”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7.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폴 갈라거 교황청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교황청의 한반도 평화 노력에 대해 감사 인사를 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을 방문중인 갈라거 외교장관을 만나 자리에서 최근 진행되고 있는 남북 및 북미관계 개선 등 한반도 상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교황께서 한반도 정세 진전의 중요한 순간마다 평화와 화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내주심으로써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를 구축하려는 노력에 큰 힘을 보태주셨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소외된 사람들을 따뜻하게 안아주시고 세계 평화와 화합을 위해 진력하시는 모습은 한국민들은 물론 인류 전체에 새로운 희망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갈라거 장관께서 인도적 지원을 위해 북한을 두 차례 방문한 것으로 알고있다”며, 북핵 문제가 진전되면 고통받고 있는 북한의 주민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이 활성화 될수 있도록 교황께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갈라거 장관은 “지난 몇 달 동안 진행된 회담과 만남에 세계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하고 있고 희망을 갖게 됐다”며 “한 세기에 한번 올까말까한 좋은 기회를 만드신 만큼 대통령님의 이런 노력이 꺾이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동참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갈라거 장관은 문 대통령에게 10월중 교황청을 방문해달라고 초청했고 외교 경로를 통해 일정등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키로 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