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선정
김제시,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선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의 ‘활력 충전! 사람살기 좋은 성산별곡(城山別曲)’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은 청년층 인구감소, 저출산 등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지역에 대해 인구유출을 억제하고 지역 활력 제고, 생활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현안을 통합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전국 155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그 중 11개 지자체를 선정해 지자체별로 7억 원에서 8억 5천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제시에서 이번에 공모한 ‘활력 충전! 사람살기 좋은 성산별곡(城山別曲)’ 사업은 김제의 옛 도심지인 성산 주변을 배경으로 △커뮤니티센터 신축 △성산타워 리모델링(북카페, 키즈존) △청년 창업임대몰 △성산 문화의 거리 조성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8억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구도심을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지역으로 탈바꿈해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청년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인구감소 문제해결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앞으로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인구시책을 발굴하고 일자리, 정주여건, 보육환경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김제시의 인구 증가 변곡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