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당선자 민주당 입당 어렵다
무소속 당선자 민주당 입당 어렵다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6.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정치권이 6·13 지방선거 이후 무소속 당선자들의 집권여당인 민주당 입당·복당 여부와 민주당 후보의 해당 행위 의혹을 두고 한바탕 홍역을 치를 전망이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전북은 14개 기초단체장 선거 가운데 2곳에 무소속 후보가 당선됐으며 광역의원 35곳 중 1곳은 무소속 후보가 당선됐다.

 또 기초의원 당선자 중 일부는 무소속이다.

 정치권은 일단 무소속 심민 임실군수 당선자와 황인홍 무주군수 당선자는 당분간 민주당 입당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무소속 당선자 의지와 관계없이 민주당이 이들 무소속 후보의 입당·복당에 부정적인데다 지난 지방선거 기간동안 민주당은 무소속 후보의 입당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민주당 전북도당 선거기간중에 무소속 심민 임실군수 당선자가 토론회에 밝힌 ‘당선되면 민주당에 입당하겠다’는 주장에 대해 “(입당은) 절대 불가”라고 밝혔다.

 무소속 황인홍 무주군수 당선자에 대해 민주당 중앙당 관계자는 “선거가 끝나고 나면 정체성과 관계없이 무조건 복당, 입당을 반복하는 것은 당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없고 무엇보다 민주당 지지층을 실망시키는 행동”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방선거 기간동안 민주당 공천을 받고도 무소속 후보를 도운 인사에 대해서는 출당 등 중징계가 진행될 전망이다.

 전북의 모 지역 기초단체장 선거 과정에서 민주당 지방의원 공천자가 무소속 단체장 후보를 도왔다는 의혹이 적지 않게 흘러 나오고 있다.

 또 모 지방의원 당선자는 지방선거가 끝나자 마자 자신을 지지한 권리당원들에에 ‘탈당은 하지 말고 당비는 납부하지 말라’는 요지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후보 경선을 위해 권리당원을 조직적으로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당 차원에서 해당행위에 대한 조사가 있을 것”이라며 “만약 해당 행위가 인정되면 중징계를 할 수 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