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전북도정, 소통과 경제에 집중
민선 7기 전북도정, 소통과 경제에 집중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6.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전북도정이 소통과 경제 문제 해결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도는 조직개편과 하반기 정기 인사를 조율 중인 가운데 정책보좌관 신설을 고려하고 있다.

정책보좌관은 정책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각 부처의 정책을 보좌하는 담당관으로서 지난해 1월 행안부에서 도입한 이후 전북을 제외한 모든 시도에서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정무보좌관, 경제보좌관, 문화예술보좌관 등 범위를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명칭으로 임명할 수 있다.

전주시의 경우 지난해 채주석 전 비서실장이 정무보좌관으로 이동하기도 했다.

도는 민선 7기 조직개편에서 정무와 경제 파트 보좌관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책보좌관은 2~4급 상당 전문가를 영입하게 되는데 전북도는 최대 2명까지 임명할 수 있다.

도는 2급 수준의 전문가 2명 임명을 고심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소통을 강화하고 위기에 처한 경제 문제 해결에 뜻으로 민선 7기 전북도가 중점 추구할 목표와 도정 방향을 엿볼 수 있다.

정무 분야는 국가 예산 확보 활동과 도정 내외 소통 등 광범위하다.

도 내부에선 구체적으로 어떤 전문가를 영입할지 확실히 정해지지 않은 분위기다.

또한 경제 전문가 영입을 통해 단기 대책 마련은 물론 장기 로드맵도 그려 나갈 방침으로 보인다.

도는 현재 일자리 전문가를 영입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 관계자는 “정책보좌관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건 사실이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건 없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