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선]장덕상 후보, 태양광 이모작 농지발전소 공약
[6.13지선]장덕상 후보, 태양광 이모작 농지발전소 공약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6.1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상 도의원 후보(민주평화당, 김제시 1선거구)는 잘사는 김제 만들기의 대안으로 농지를 활용한 ‘태양광 이모작 농지발전소’ 사업을 김제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정책공약을 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장덕상 후보는 “김제는 지평선이 보이는 드넓은 평야지대를 보유하고 있다”며 “드넓은 농지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농지에서는 농사를 짓고 발전설비에서는 전기농사를 짓는 태양광 이모작 농지발전소 사업의 최적지”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장 후보는 “이미 일본에서 작물 수확량에 손실이 없음이 실증적으로 확인되어 보급 사업이 적극 추진 중에 있다”면서, “국내에서도 경기도 가평과 경남 고성 등에서 시범사업이 진행 중이다”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농지와 태양광이 풍부한 김제에서 농지발전소는 잘사는 김제를 만들 수 있는 확실한 대안”이라며 “도의원에 당선되면 도지사, 국회의원, 김제시장 등과 함께 농지발전소 사업을 김제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태양광 이모작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은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장 후보는 “돈이 모여야 사람도 모이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다”며 “태양광 이모작 농지발전소와 같은 사업은 풍부한 농지를 보유한 김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