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후보 “어르신 행복카드로 편히 생활하세요!”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 “어르신 행복카드로 편히 생활하세요!”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6.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가 7일 무주군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공약을 내놨다.

 황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어르신을 공경하는 도시형 농촌과 효(孝)를 최고의 덕목으로 여기는 무주 건설을 위해 ‘어르신 행복카드’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보도자료에서 “군에서 발급한 어르신 행복카드는 지역 내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군내버스 탑승 시 카드만 대면 자유롭게 지역을 어디든 왕래할 수 있도록 하고 목욕탕과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제시했다.

 특히 80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ㆍ미용비를 지원한다고도 했다.

 이에 따라 3만원 가량 지불해야 하는 미장원 이용료를 1만원 미만에, 1만원 정도 이용료는 2천원만 지불하면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황 후보는 “우리의 어머니, 아버지는 한국동란과 보릿고개를 넘나들면서 자식 키우느라 정말 고생들 하셨던 분들이다”면서 “이제는 그 분들을 위하여, 편한 여생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들의 할 일이다”고 했다.

 이밖에도 황 후보는 어르신 공약으로 ▲겨울철 3개월과 영농철 한달간 경로당 식비지원 ▲어르신 전용회관 건립 ▲어르신들의 문화생활과 여가생활 보장 경로당 태양광 시설 설치로 운영비 절감을 약속했다.

 한편, 황 후보는 제63회 현충일을 맞은 6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기 위해 주간에 유세차량 이동과 유세를 중단한 바 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