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학교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육
김제시 학교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육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6.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민원소통과(과장 안흥순)는 백산면 종정초등학교 학생 53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사회 교과 수업시간을 활용해 홍보 영상을 활용한 교육에서는 도로명주소의 제도 도입 배경과 의미, 도로명주소에 숨어 있는 과학, 도로명과 건물번호가 부여과정,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거리계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보는 방법, 도로명주소 표기법과 TV 프로그램 등 동영상을 통해 외국인이 쉽게 숙소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은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교육에서는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거리계산에는 통상 건물번호에 10m를 곱하면 거리를 예측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도로명주소 시설물로는 도로명판 한 방향 표시는 한 방향 화살표, 양방향 표시는 양방향 화살표 모양을 사용함을 주지시키켰다.

 또한, 도로명주소 표기법으로 도로명은 붙여쓰기, 도로명 건물번호 사이는 띄어쓰기, 건물번호와 상세주소 사이는 쉼표를 사용하기 등을 통해 도로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도로명주소는 응급상황에서 신고자가 설명하는 장소를 신속하게 찾아가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정확한 위치 안내가 부족해 아쉬운 일분일초를 허비하는 경우가 다반사여서 도로명주소로 신고해 복잡한 골목에서 쉽게 환자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었던 사례를 소개하는 뜻 깊은 교육이었다는 평가다.

 안흥순 김제시 민원소통과장은 "앞으로도 김제시에서는 미래 세대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교육을 강화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로명주소 제도가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