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정읍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5.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한국 B.B.S 전북연맹 정읍시지회(회장 김규팔)가 주관해 열린 늘푸른 청소년문화제와 함께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과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천 어린이축구장에서 열렸다.

늘푸른 청소년 문화제 기념식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리기 위해 청소년 헌장을 낭독했고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지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이어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가 열려 행사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두 10개 팀이 참가, 기량을 겨룬 경연에서는 정일여중 댄스팀 '나르샤'가 대상을 차지했다.

매년 정읍시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 개최되고 있는 늘푸른 청소년문화제는 청소년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꿈과 열정의 무대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문화제에 이어 펼쳐진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우리들의 성이야기(청소년성문화센터),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과 가상 알코올 체험(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읍교육청Wee센터)을 비롯 달걀로 그리는 나의 꿈, 펄러비즈 캐릭터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및 타투, 우드미니 꽃다발 만들기, 움직이는 댄스로봇 및 배틀경기 등으로 진행됐다.

송양조 정읍시 문화행정국장은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