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사회적 가치 구현 혁신행정 우수 지자체 수상
김제시, 사회적 가치 구현 혁신행정 우수 지자체 수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5.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권한대행 이후천)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공동체 분야 우수사례 추진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우수사례의 발굴과 확산에 중점을 두고 인권, 사회통합, 공동체, 상생협력, 시민참여 등 5개 사회적 가치 분야에 걸쳐 심사가 진행됐다.

 전국 지자체에서 응모한 240여 건의 사례를 대상으로 국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에서 1차 서면심사를 통해 38개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공감하는 사례를 최종 확정했다.

 김제시는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김제시, 우체국, 한전, 읍면동, 복지기동대 등 지역 사회의 각 주체가 연계 협력 방식으로 참여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촘촘한 복지 행정을 추진했고, 이에 따라 협업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와 지역사회 공동체 복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향상한 것을 인정받아 이번 경진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과 성과보수로 특별교부세를 받게 된 것이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은 "정부 혁신의 본격화에 따라 정책 전반에 걸쳐 경쟁과 효율에서 사회적 가치로 무게 중심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시민이 먼저 체감할 수 있는 소통 중심의 혁신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