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향기 나는 송천1동 소식 전해요’ 우리동네 소식지 발간
‘솔향기 나는 송천1동 소식 전해요’ 우리동네 소식지 발간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4.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향기 나는 아름다운 송천1동을 만들어요."

송천1동 주민들의 화합·복지·주민자치를 활성화를 위한 소식지 '솔향기'를 창간소식에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주시 덕진구 송천1동주민센터(동장 이강열)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철교)는 자생단체 활동소식을 알리며 송천1동민들의 소소한 이야기와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자 소식지 '솔향기'를 창간했다고 지난 4월 27일에 밝혔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이강열 송천1동장과 서철교 주민자치위원장의 인사말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우회,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오송제지킴이, 사랑의울타리 등 관내에서 활동 중인 자생단체장의 창간 축사말씀과 함께

 송천동생활안전협의회의 겨울방학 어린이 격려잔치, △사랑의 울타리의 어르신 소고기 떡국 나눔봉사, △따사모(따뜻한 사람들의 모임)·송천새마을금고의 후원금·물품 전달, △국제와이즈멘 전주희망클럽의 사랑의 빵·떡국 나눔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의교회의 밑반찬 나눔 봉사 등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있었던 아름다운 송천1동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송천1동의 주요명소인 △오송제와 오송제지킴이의 활동 소식, △송천동 공방거리, △건지산 프리마켓, △전라북도 가족여행 행사일정 등 유익한 정보들을 함께 게재했다.서철교 주민자치위원장은 "솔향기 소식지 창간을 통해 지역주민과 좋은 소식을 나누며, 지역사회의 비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힘쓰는 지역주민과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강열 송천1동장은 "송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이 함께 만들고 나누는 향기로운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기를 바란다."며, 소식지 창간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행정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솔향기 소식지는 매년 분기별 4회에 걸쳐 발간하며, 전주시 산하 관공서 및 관내 금융기관과 각급학교, 아파트 관리소 등에 비치되어 주민들이 상시 볼 수 있도록 배부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