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GM 공장 폐쇄 철회 제외 강력 반발
군산시, GM 공장 폐쇄 철회 제외 강력 반발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8.04.2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와 군산상공회의소도 거세게 반발
 한국GM 노사간 임·단협 잠정합의안에 군산공장 폐쇄 철회가 제외되자 군산시(시장 문동신)와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 군산상공회의소(회장 김동수)가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군산시 등은 24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협의안에 군산공장 폐쇄결정 철회가 빠져 비통하고 매우 참담한 심정이다”며 “한국GM이 법정관리라는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노조와 정부를 압박해 합의를 촉구하는 고도의 전략적 전술로 군산공장을 희생양으로 삼았다”고 성토했다.

또한, 정부와 한국GM을 강하게 비난했다.

 “올해 2월 13일 군산공장 폐쇄결정 발표 이후 20여만명의 범도민 서명부를 전달하고 범도민 광화문 궐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군산공장 사수에 총력을 기울인 전북도민의 염원을 철저히 외면한 처사”라고 목청을 높였다.

 아울러 군산공장의 정상 가동을 거듭 촉구했다.

“지난 5일 정부가 발표한 군산에 대한 ‘고용위기지역 및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은 절망에 빠진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결코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군산시가 안은 문제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오직 군산공장 정상 가동뿐이고 그 외 방법은 단순히 임시방편적 수단이라는 것.

  이어 한국GM에 “군산공장에 대한 매각 의사를 분명히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한국GM 자금 지원 시 군산공장 매각 의사를 분명히 이끌어 내 정부주도로 국·내외 자동차 회사에 군산공장 재가동을 조속히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동신 시장, 박정희 의장, 김동수 회장은 “정부주도로 한국GM 군산공장을 조속히 재가동하는 길만이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라며 정부의 결단을 당부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