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도지사, 고창서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의 대화
송하진 전북도지사, 고창서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의 대화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4.1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를 위해 13일 고창군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민선6기 역점시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도지사는 이날 고창의 베리류와 바이오식품 연구와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를 찾아 삼락농정과 식품연구소의 추진성과와 향후계획에 관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 봤다.

 송 도지사는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는 R&D 기능 및 생산장비를 갖추고 위탁생산 서비스 제공,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연구기관으로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전북이 아시아 농생명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고창군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프로그램실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현황을 둘러본 후 마련된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송 도지사는 "장애인 정책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장애인 스스로 경제적, 신체적으로 자립·자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드리는 것이다"며 "앞으로 이곳 복지관이 장애인 여러분의 사회 활동에 필요한 종합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더불어 잘 사는 전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여러 현안사업을 고창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찾아와 주신 도지사님께 감사드린다"며 "고창군은 농특산물의 고부가가치와 6차 산업을 실현하는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와 장애인들의 복지와 재활을 돕는 장애인복지관 등 군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을 펼쳐나가며 도정에 발맞춰 행복한 지역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