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항공권 전달식
전북농협,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항공권 전달식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4.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12일 경제적 어려워 친정을 방문하지 못하는 농촌 다문화가정 15가족을 롯데시네마로 초청해 모국방문 항공권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항공권 전달식에는 고향주부모임과 농촌사랑봉사단 회원들이 하객으로 참여하여 다문화가정의 모국방문을 축하해 주었으며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영화 관람을 통해 교류와 소통의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이번 모국방문 대상자는 베트남(7가정), 필리핀(3가정), 일본(3가정), 캄보디아(1가정), 네팔(1가정) 등 총 15가정 61명이 선정되었으며, 대상자 중에 고창 해리면의 마자히사꼬(일본, 51세)씨는 7년만에 모국방문의 기회를 가졌고, 완주군 이서면의 부티구엔(베트남, 40세)씨는 베트남에 홀로 계신 아버님을 자주 못 뵈서 안타깝던 차에 모국방문 기회가 주어져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농업·농촌을 지키며 농촌 활력화에 큰 힘이 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모국방문 지원이 삶에 새로운 힘이 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농협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지원을 위하여 기초농업교육, 1:1 맞춤농업 교육, 다문화여성대학 운영, 다문화 부부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협재단과 함께 2007년부터 12년째 도내 183가정 753명의 다문화가정에게 모국방문 항공권을 지원해 오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