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역량강화 벤치마킹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역량강화 벤치마킹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4.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가 4월부터 전국의 우수축제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있다.

 첫 번째로 벚꽃과 지역문화를 잘 어울어진 4년 연속 문화관광부 주관 유망축제로 선정된 영암왕인축제에 지난 6일 15명의 문화홍보분과 및 운영총괄 분과 위원들과 군 관계자가 함께 다녀왔다.

 이번 벤치마킹은 지난 2월 추진위원회 총회때 타시군의 축제 운영 우수사례를 직접 경험하며 홍삼축제를 문화관광축제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위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작년보다 2회 증가한 총 6회 정도 실시할 계획이며 분과별로 사업 특징에 맞게끔 실시할 계획이다.

  영암왕인축제를 벤치마킹한 추진위원들은 월출산의 관광자원과 왕인유적지를 중심으로 축제장에서 먹거리 체험을 위원들이 직접 보고 경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한은숙 부위원장은 "축제장이 넓고,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조건이 좋았으며, 특히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올해 홍삼축제 역시 지역주민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문화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여 문화관광축제로 한걸음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진안군청 축제팀은 1월 화천 산천어축제장부터 2주에 한번씩 타시군 축제장을 돌며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