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자원봉사센터 ‘이서 거점센터’ 개소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이서 거점센터’ 개소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4.0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모삼종)는 5일 이서면 혁신도시 민원센터 내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완주군자원봉사 이서거점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행정안전부 자원봉사센터 운영 지침에도 게재되어 있으며, 전국적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권장하고 있는 바 완주군자원봉사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지난 1월부터 이서면과 간담회를 통해 이서 지역 내 자원봉사 뿐만 아니라 인근지역 자원봉사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거점센터를 준비하게 됐다.

 이 날 개소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해 안호영 국회의원, 박숙자 완주교육장, 주영환 이서면장, 각 기관단체장, 지역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지역내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는 한편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수요자를 찾아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며 꾸준한 봉사활동과 1365 시스템을 통한 봉사실적 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자체 개발 및 홍보 활동 등 거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또 거점 상담가는 이서면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1365 자원봉사 포털 교육은 물론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을 모두 이수하였으며, 매주 화,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봉사하게 된다.

 박성일 군수는 “오늘 개소하는 거점센터를 통해 혁신도시인만큼 혁신적인 완주군 자원봉사의 새로운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봉사의 손길이 꼭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최대한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자원봉사 이서 거점센터’는 전라북도 내에서 처음으로 개소되는 거점인만큼 앞으로 전라북도의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롤모델이 될 전망이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