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납부의 달 운영 홍보
정읍시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납부의 달 운영 홍보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4.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납부의 달 운영과 관련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내문 발송과 함께 현수막을 제작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지역 내 소재 750여 개의 본점 법인에게 '꼭 알아야 할 신고 관련 주요 내용'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했고, 정읍시 홈페이지 팝업존(pop-up zone)에도 해당 내용을 게재할 계획이다.

정읍시에 소재하는 16개의 세무사와 회계사 사무소를 방문, 신고 관련 주요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위택스(Wetax) 전자신고를 미리미리 서둘러 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신고·납부기한은 4월 말일까지다.

대상은 12월 말 결산 법인의 17년 귀속 법인소득이 해당되고 소득 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의 경우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납세지는 법인의 등기부에 따른 본점 또는 주사무소 소재지 시·군·구이고, 둘 이상의 시·군·구에 사업장이 있으면 법인 전체의 건축물 면적과 종업원 수 대비 각 사업장이 차지하는 비율만큼 각각의 사업장 시·군·구에 분할 신고 납부해야 한다.

신고서, 첨부 서류와 함께 위택스(Wetax) 전자(파일)신고·납부 또는 시·군·구의 담당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신고·납부하면 된다. 

 신고서는 과세표준 및 세액 신고서만 제출하면 되고 둘 이상의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만 안분명세서를 제출하면 된다.

분할 신고 납부 대상 법인임에도 하나의 지자체에만 일괄 신고 납부한 후 수정신고(기한 후 신고 포함) 할 시에는 가산세가 부과되니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마감일인 이달 30일에 신고가 집중될 경우 전산 지연 등으로 인해 원활한 접수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서둘러 위택스를 통한 전자(파일)신고를 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납부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위택스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정읍시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