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국내 7개 자매·우호도시와 교류 상생협의회 개최
부안군 국내 7개 자매·우호도시와 교류 상생협의회 개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4.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서울 동대문구 및 경기 고양시 등 7개 자매·우호도시와 교류 상생협의회를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대명리조트 변산에서 개최한다.

 자매도시 교류 상생협의회는 자매도시간 실무담당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과 성장을 동반하는 적극적, 선제적 교류협력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적을 두었다.

토론회에서는 자매도시별 홍보동영상 및 선진행정사례 발표에 이어 우호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 문화체험, 시설 운영사례 견학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문화·관광교류 활성화와 농특산품 판매·홍보,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자원봉사 한마음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정기후원회원 활성화를 통한 반값등록금 실현, 줄포만 갯벌생태공원 활성화 사례,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유치 과정 등 부안군 선진행정사례도 소개했다.

 이어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채석강을 비롯해 국가사적으로 지정된 수성당과 부안을 대표하는 천년고찰 내소사 등을 견학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자매·우호도시 교류 상생협의회를 통해 상호 발전·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선제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부안군 농특산품 판매 확대 및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