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운영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운영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4.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길재·임재성)가 행복드림(Dream) 냉장고 사업을 2일부터 장계면사무소 입구에 설치하고 운영한다.

 개시에 앞서 지난 29일 협의체는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7년도 활동실적 성과보고와 18년 협의체 연간 운영계획을 보고했다. 이어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 다양한 사업 중 먼저 행복드림 냉장고 사업과 홈 클린 사업 등 민관협력 활성화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행복드림(Dream) 냉장고 사업이 운영 개시됨에 따라 식품 기부 발굴 및 이용 등에 대한 홍보와 안전 등에 관련해 뜨거운 관심을 갖고 논의했다.

 또한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핑거페인팅 포퍼먼스를 진행하여 열의를 다지는 기회를 삼았다.

 이길재 공동위원장은 “우리면 협의체가 따뜻한 지역만들기 중심이 되서 전 주민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항상 열의를 가지고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복지팀과 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업무 및 자원발굴과 면 협의체 특화사업 논의, 시행관련, 대상자 지원여부 결정 협의 등 심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 사업 추진에 중요한 역할하고 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