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효심행정 어르신 지킴이 각광
임실군 효심행정 어르신 지킴이 각광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3.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 효심행정이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 속에 탄력을 받고 있다.

올해 효심행정은 더욱 체계적이고,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중심으로 전개되면서 어르신들의 든든한 노후를 책임지는 정책으로 안착하고 있는 분위기다.

실생활형 정책으로 대표적인 것은 경로당 지원사업으로 군은 올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랑방이자, 소통의 공간인 경로당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 중이다.

지난 해 343개소 전 경로당에 에어콘을 설치해 폭염에 대비한 데 이어 올해는 어르신 건강에 필요한 의료기기들을 지원하며 1억원을 들여 안마의자 등을 경로당에 설치한다.

또한 급식도우미 지원도 활발히 전개해 고령으로 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도우미 사업을 위해 2억원을 지원하고 건강한 생활의 기본인 영양섭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인 임실군 노인종합복지관 신축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다. 군은 특별교부세 및 도조정교부금 13억과 군비 55억, 총 68억 사업비를 투자해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복지관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완공은 2019년 10월이다.

어르신들의 위생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작은목욕탕도 기존 3개소에서 5개소로 확대하고 작은 목욕탕 이용이 어려운 임실읍을 비롯한 5개 읍·면 어르신들에게는 연간 13매의 목욕이용권도 배부하고 1천원 버스를 타고 어르신들이 단체로 마실 삼아 목욕을 가는 흐뭇한 풍경이 종종 연출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은 어르신 인구가 전체의 30% 이상이 넘을 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효심행정은 매우 중요한 정책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