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전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시청소년자유센터(센터장 염귀녀)가 주관하는 '제10기 전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이 지난 24일 전주시청소년자유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운영된다. 전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운영 10년째를 맞이하게 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승수 전주시장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전주시 청소년 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김남규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강사가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 및 지방자치단체에 정책제안을 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활동을 시작하는 청소년위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제10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향후 청소년들을 대표해 전주시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 제시, 지역사회 활동, 참여기구 연합·교류활동 등에 대한 전주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전주시에 제안하고, 청소년활동 정보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염귀녀 전주시청소년자유센터장은 "선발된 18명의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전주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전주시 청소년 정책에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청소년 참여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