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 마감 임박
장수군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 마감 임박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3.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여성 농업인의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생생바우처사업을 펼친다.

 자부담 2만원을 포함한 12만원이 들어있는 여성농업인 생생카드를 발급해주는 이번 사업 신청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여성농업인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농업인으로 신청가능 나이는 만25세에서 만 70세까지이다. 그외 결혼한 여성농업인에 한해서는 만 20세 이상부터 신청을 할 수 있어 젊은 농촌거주 여성농업인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성농업인 생생카드는 종합스포츠센터, 목욕탕, 찜질방, 미용실 등 25개 사용업종에 한하여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며, 카드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연중 사용할 수 있다.

 장수군은 작년 807명에게 총 8천70만원을 지원하여 여성농업인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그에 힘입어 올해는 총 1천100명에게 1억1천만원을 지원한다.

 신응수 농업정책팀장은 "생생카드는 문화적 환경이 열약한 장수군에서 여성농업인들이 문화활동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군민들이 신청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로 장수군의 여성농업인들이 가사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