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지역 R&D기반 조성 성과 인정받아
전북TP, 지역 R&D기반 조성 성과 인정받아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3.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테크노파크(전북TP, 강신재 원장) 전북과학기술진흥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17개 시·도 ‘연구개발지원단 지원사업(이하 연지단 사업)’을 대상으로 시행한 사업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우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북TP는 지난 2017년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셈이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전북TP는 전국 최고액인 인센티브 3천 5백만원을 포함한 총 4억 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북TP는 조사·분석부터 전체적인 사업의 기능들이 체계화되어있고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평가위원회는 전북 도비로 지원하고 있는 ‘기업지원 사업 중복 검색시스템 구축’의 활용도를 높게 평가했다. ‘연지단’ 지원사업은 지역 R&D 기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과학기술 정책·사업의 기획과 조사·분석·평가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 지원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월 ‘지역 R&D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혁신 정책’의 추진의지를 표명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후속조치로 2018년을 ‘지역과학기술 싱크탱크(연지단) 활성화 원년’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전북TP 강신재 원장은 “연지단 지원사업을 통해 R&D 발굴·기획·조사·평가를 포함한 R&D 전주기적 활동을 수행하고, 그간 축적된 경험과 DB를 바탕으로 지역 내 과학-산업 기술체계를 통합하는 혁신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