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구 사회공헌활동 돌봄봉사자 교육
전주시 완산구 사회공헌활동 돌봄봉사자 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이철수)는 16일 완산구청 4층 회의실에서 각 동 ‘경로당 리더’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주관으로 ‘경로당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로당 리더’란, 금암복지관(관장 서양열)에서 수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로서 각 동별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행정서류 작성 지원부터 복지제도안내, 보조금 운영방식, 기타 소외계층 독거노인 발굴 등의 돌봄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돌봄 활동를 제공하면 활동 결과가 봉사 1시간 당 1점씩 돌봄포인트로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는 향후 본인 또는 가족이 가사활동 지원이나 주택 안전관리 등의 돌봄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를 제3자에게 기부할 수도 있다.

 이날 교육은 정미순 관장(전북노인보호전문기관)이 강사로 초빙되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에 대한 소개 및 돌봄 봉사에 대한 이해와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경로당리더’로서 돌봄 활동에 필요한 주요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이 되었다.

 나경옥 가족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이 돌봄 봉사를 통한 나눔과 베품의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경로당리더 활동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고 편안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