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MICE산업 관광객 유치 시동
전주, MICE산업 관광객 유치 시동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고품격 가치관광을 실현하기 위해 국제회의 등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MICE 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전주시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Asia Pacific MICE 비즈니스 페스티벌과 전북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MICE 관광객 유치와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전주의 관광자원을 홍보에 돌입했다.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전라북도와 도내 14개 시·군, 한국관광공사(전북협력지사), 태권도 진흥재단, 관광관련 업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여행업을 비롯해 마이스업·홍보관계자 등 약 2천여명을 대상으로 상담회와 지역별 홍보관을 운영한다.

 전주시는 이에 따라 MICE 비즈니스 페스티벌과 전북 트래블마트에 참가하는 인바운드 여행사 등 여행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전주 한옥마을과 덕진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를 연결한 MICE 연계 여행상품, 전주-군산-부안-고창을 연결한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상품, 개별관광객(FIT)을 위한 유네스코 전주 여행상품, 체험형 웰니스 관광상품 등을 홍보해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과 관광 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관광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마이스(MICE)산업과 관련해 연관 단체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MICE 행사와 연계된 투어 프로그램 운영을 협의하고, 중소규모 MICE 유치를 위한 회의시설 및 숙박시설, 체류형 관광상품 등을 소개하여 미래 부가가치가 기대되는 MICE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이성원 관광산업과장은 "관광산업의 꽃이라고 불리는 MICE산업은 일반 관광객에 비해 1인당 지출액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고 전제하며 "전통문화와 음식문화를 바탕으로 회의산업 중심의 차별화된 시장 세분화를 통해 MICE산업과 연관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 전주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