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선거구 획정 수정안에 강력 반발
군산시의회, 선거구 획정 수정안에 강력 반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03.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가 전북도선거구획정위원회의 전북도내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 수정(안)에 대해 원칙과 기준이 없는 결과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군산시의회 의원들은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구획정위원회에서 애초 인구수 30%와 읍면동수 70%를 적용했다가 이에 대한 반발이 확산되자 인구수 20%와 읍면동수 80%를 적용한 새로운 안을 적용해 군산시 의원 1석을 감소하는 결정을 내렸지만 이는 결코 있을 수도 없고 이해하기도 어려운 행태”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수정안대로 한다면 완주가 아닌 진안이 1석 늘어 나는게 정상인데 완주 1석을 늘리는 것은 원칙과 기준이 없는 주먹구구식 결정”이라며 “이는 선거구획정위가 다분히 정치성을 띠고 내린 결정이라고 밖에 판단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특히 “안한다던 재심을 9일 갑자기 진행했을 뿐 아니라 이날은 한국GM 군산공장 사태와 관련 서울에서 도민 총궐기대회가 있었기 때문에 군산을 배제하기 위한 행위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고 성토했다.

 또한 “유권자와 후보자의 참정권을 무시한 결정으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시민들에게 혼란만 더 가중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희 의장은 “선거구획정위의 결정은 정치권이 한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하는 군산의 정치력을 오히려 위축시키고 지역 내 분열양상만 가중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이번 결정에 굴복할 수 없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 의원 정수는 지난 12일 전북도선거구획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4석(비례대표 포함) 가운데 군산시 다선거구(임피·서수·대야·성산·나포면)에서 1석이 감소된 23석으로 줄어들게 됐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