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안전점검 실시
익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안전점검 실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3.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시설물 위험요인의 사전차단과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난달 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이리동초등학교 어린이 안전점검단을 구성해 학교 주변 안전점검을 아이들이 직접 실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 안전점검단은 13일 학교 주변에서 위해요인 점검과 제264차 안전점검의 날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교내에서는 건축, 전기, 가스분야 전문가와 학교 시설물 설명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안전점검단은 오는 20일 익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시설의 종류와 소화기 사용법, 화재 진압복 입어보기 등 현장에서 배우는 안전도 직접 체험해 볼 예정이다.

익산시는 현재까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점검대상 시설물 473개소에 934명이 참여해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피난통로 물건 적치, 노후 소화기 교체 등 간단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했고, 2개소의 방화문 및 방화셔터 설치 등을 보수 완료했다.

 정헌율 시장은 "어릴때부터 안전의식을 함양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안전위험 요소는 발견 즉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강조하면서, "시민들은 주변에서 위험요소가 발견이 되면 안전신문고에 신고해 시민이 함께 지키는 안전 익산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