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명식 도의원, 고창군수 출마 선언
장명식 도의원, 고창군수 출마 선언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3.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장명식 도의원(60세, 고창2)이 8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6.13 지방선거 고창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명식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지난 4년간 지역발전을 위해 군내버스 단일요금제 추진과 지역의 민의를 적극 반영하는 등 크고 작은 숙원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쳐왔다”며 “지방의원 경험을 살려 낙후된 고창을 완전히 바꾸는 ‘새로운 고창건설’에 매진하겠다”고 출마 동기를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은 “고창은 무한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발전이 정체되었다”며 “이제는 힘 있고 추진력이 강한 군수가 필요하다”고 당내 활동과 중앙에의 넓은 인맥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는 이어 민주당 전북도당 교육연수위원장과 중앙당 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당내에서 쌓은 인맥과 문재인 대통령선거 조직특보를 맡아 쌓은 인맥을 고창발전의 밑거름으로 쓰겠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고창발전 6대 비전으로 △안전한 고창 △천혜의 땅과 바다를 활용한 군민소득 창출 △훌륭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돈 버는 고창 △어르신과 아이들이 살기 좋은 복지 △새만금 시대에 대비한 경제기반 조성 △군민과 소통하는 투명한 군정을 제시했다.

 한편 장 의원은 덕암초, 공음중, 고창고, 전북대학교 식품공학과 졸업하고 전 고창군기업인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