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수빈스토리 2’ JTBC 방영
전주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수빈스토리 2’ JTBC 방영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에서 개발한 애니메이션이 TV를 통해 전국에 방영된다.

 전주시는 6일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입주기업인 (유)올빼미하우스(대표 배효상)가 제작한 TV시리즈 3D애니메이션 ‘수빈스토리 시즌2’가 JTBC를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총 20부작인 ‘수빈스토리 시즌2’는 오는 24일까지 평일 오전 8시 30분,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 각각 방영된다.

3D애니메이션 ‘수빈스토리’는 초록마을에서 벌어지는 수빈이와 동물 친구들의 알콩달콩 좌충우돌 이야기로, 협동·이해·화해·배려 등의 교훈이 담겨있다.

 또 MBC·애니원·애니박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수빈스토리 시즌2’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유)올빼미하우스는 지난 2005년 설립된 후 3D 애니메이션·3D 모델링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가진 제작사로 최근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AR게임·어린이동요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실제 이 업체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기업 ㈜펀웨이브(대표 송현우)와 컨소시엄을 꾸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레벨업 과제’ 공모에 선정됐으며 오는 4월 공모사업 결과물인 증강현실(AR) 게임 ‘레전드 오브 킹’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지역 기업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둔 점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문화콘텐츠 발굴 및 기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여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