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 푸드플랜 선도지자체 선정
완주군 지역 푸드플랜 선도지자체 선정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2.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문재인 정부 혁신선도과제 중 하나인 지역 푸드플랜 선도지자체로 전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농식품부 지역푸드 플랜 공모사업에 29개 지자체가 공모에 신청한 가운데 완주군이 도농복합형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 푸드플랜은 먹거리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을 연계하는 로컬순환시스템을 통해 지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도농상생, 지속가능한 먹거리 산업을 도모하는 지역 단위의 먹거리 종합전략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별 특성에 따라 농촌형, 도시형, 도농복합형, 광역형으로 구분됐으며, 전국에서 총 9개의 지자체가 선정됐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완주군은 지역 푸드플랜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비, 교육 및 거버넌스 구축 등을 집중 지원받게 된다.

 완주군은 향후 지역 푸드플랜 수립 용역기관을 선정해 다양한 지역먹거리 실태조사를 통해 주요 이슈를 도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 공공급식 분야 공동식단제 도입방안 및 지역먹거리를 통한 고령주민 건강증진 개선방안 실증연구도 추진할 예정이다.

 송이목 농업농촌식품과 과장은 “로컬푸드 2단계인 지역 푸드플랜 추진으로 군민 전체에 대한 맞춤형 먹거리보장시스템을 마련하고, 지역먹거리 선순환경제 구축으로 다른 지자체의 선도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