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전북도당 창당대회 개최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창당대회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2.01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창 민주평화당(약칭 민평당)이 1일 전북도당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시도당 창당대회 개최를 계기로 호남을 기반으로한 국회 교섭단체 구성에 나섰다. 민평당은 이날 오후 2시 전주교대 황학당에서 정동영 의원과 유성엽 의원, 김종회 의원, 김광수 의원 등 국회의원 4명과 일부 광역·기초의원을 비롯한 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했다.

 민평당은 이날 시도당 창당대회를 계기로 오는 6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 본격적인 세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

 민평당은 최근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의원 중심의 모임을 갖고 1단계로 중앙당 창당, 2단계 교섭단체 구성, 3단계 제1야당 부상의 로드맴을 발표했다.

 특히 민평당은 당초 목표였던 국민의당 통합파 중심 2.4 전대 취소에도 6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강행키로 했다.

 이와 함께 향후 선거공영제에 따라 국고보조금을 받게 되면 사무실 개소 및 조직력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이에 앞서 관심을 끄는 당운영방식에 대해 민평당 의원총회에서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로 확정했다.

 또 당대표에는 조배숙 의원, 원내대표에 유성엽 의원이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동영 의원은 “앞으로 전라북도에서 민주당과 1대1 구도를 만들고 2~3주 후 수도권으로 부상해 민주당 독주체제, 즉 일방적 싹쓸이를 주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면서 “도지사 후보 등 6.13 지선에서 새로운 인재를 영입해 후보자를 낼 경우 선거 막판에 요동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촛불 정권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출범했지만 법과 제도가 바뀌지 않아 국민의 삶이 나아진 것이 없다.”라며 “국민은 선거제도에 대해 양당제가 아닌 다당제를 원하고 있다”고 근본이 다른 당과 통합할 수 없음을 강조했다.

 유성엽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잘하는 일은 박수를 치고 민주당과 협력관계를 가겠지만 잘못 가는 일에 대해서는 사고방지를 위해 단호히 배제하겠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