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김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8일부터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수요에 맞춘 시민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해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사업으로 기준중위소득 120%~140%(2인가구기준 3,416천원~3,985천원)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서비스수요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직접 선택하는 바우처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영유아발달지원과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아동정서발달지원, 노인맞춤형운동, EYE1004건강두드림, 정신건강토탈케어,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 청소년지구시민학교, 노인정서, 청소년재활승마지원, 글로벌마인드형성지원, 복지사각지대마을 종합복지서비스 등 13개 사업으로 총 779명의 이용자을 모집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서비스별 추가 제출서류를 지참해 관할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서상원 김제시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하고 만족할수 있는 서비스제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